러시아 로스토프 지역 정기기도편지(2022년 9월)
하나님 나라가 러시아 땅에....러시아 로스토프 기도편지 - 장석천/장경희선교사
2022년 9월 정기 기도편지 https://joy24.org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골4:3)
존귀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계속되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어려움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인도하셨던 그 동안의 사역과 기도제목을 나누고자 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
현재 뉴스를 통해서 아시겠지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큰 혼란과 아픔의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로스토프 공항 폐쇄, 낮은 원화가치와 높은 루블가치로 인한 재정의 어려움, 러시아에 대한 다양한 제재로 인한 외적인 어려움과 함께 내적으로는 앞일에 대한 답답함과 부담이 있으나 여전히 이 땅에서 이 분들과 함께 살며 사역할 수 있음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전 세계에 큰 고통을 안겨주고 있는 이 전쟁이 끝나고 치유와 회복과 평화의 시간이 속히 오도록 계속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사역보고 : 전교인수련회, 어린이성경캠프 등
특별 군사작전 시기였지만 성도들에게 성령충만의 역사와 구원의 열매를 소망하며 이번 여름에 소망교회에서 처음으로 전교인 수련회와 어린이 여름 성경 학교를 했습니다.
전교인 수련회 - 참석하신 한 분 한 분들이 말씀과 성령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치유와 회복과 하나됨과 큰 기쁨의 영으로 충만한 수련회였기에 너무 감사를 드립니다. 이 수련회에 성령님의 강한 역사를 위해 간절히 믿음으로 기도해주시고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린이성경캠프 –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많은 분들의 기도로 이 도시에서 저희가 사역한 후 처음으로 로스토프 소망 교회가 어린이성경캠프를 시작할 수 있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어린 영혼들의 전도와 부흥을 꿈꾸며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교사들과 성도들이 함께 기도하고 각자의 여러 재능들로 섬기고 스스로 헌금하며 헌신하는 성도들과 교사들을 보며 많은 은혜가 있었고 어린이들이 3일동안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부르짖어 찬양하고 힘껏 뛰어놀고 풍성히 먹고 배부르며, 말씀을 듣고 배우고 뜨겁게 기도할 수 있었던 풍성한 은혜의 시간들이었습니다. 샬롬교회 섬기기- 어린이성경캠프를 은혜가운데 잘 치루고 한 주 지나서 로스토프에서 한시간 떨어진 신학생 알렉산드르가 섬기는 샬롬교회의 어린이들을 위해 소망교회청년들이 1일 수련회를 열고 말씀과 찬양과 놀이를 통해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시골 교회를 섬겼습니다. 저희 교회보다 더 어렵고 소외된 지역의 교회를 섬길 수 있었던 아웃리치의 기회로 서로에게 큰 은혜와 성령님의 역사들로 큰 감사와 기쁨이 있었습니다. 가정교회사역 – 생명의 삶공부(성경공부) 3기로 13명이 수료했고, 금요일마다 목장모임에 모이기를 애쓰고 있는데 불신자(VIP) 전도를 위해 사랑의 섬김을 통해 영혼구원의 열매가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구제품나눔 전도 – 교회 입구에서 모여서 복음을 나눈 후에 구제품을 나누어 줍니다. 지난 주일에 2명의 구제품을 받았던 이웃이 예배에 참석했었습니다. 추수감사주일 – 이곳에서는 주로 9-10월에 추수감사주일로 지킵니다. 지난 주일에 부분동원령으로 혼란한 가운데서도 은혜롭고 풍성하게 추수감사주일로 드릴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가스공사 및 9월학기 사역
가스작업 – 예상대로 러시아는 가스공사를 위해 허가를 받기 위한 행정적인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보다 석탄가격이 두 배로 올랐음에도 예전과 같이 올 겨울도 석탄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스공사과정 가운데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어려움없이 공사의 행정적인 과정이 속히 마무리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9월학기 사역 - '생명의 삶’ 성경공부 과정에 이어 ’새 가족의 삶' 1기 성경공부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9월학기 성경대학도 개강했습니다. 한글학교도 어린이, 초급, 중급반이 계속 운영되고 있는데 학생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많은 한글학교학생들을 주님께 인도함받는 날이 속히 오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든 사역을 통해 영혼이 구원되어지고, 제자들이 세워지며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열매가 있도록 함께 기도로 동역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전히 전쟁으로 인해 혼란스럽지만, 주님은 우리를 통해 자신의 일을 행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러시아 선교동역에 감사드리며….
장석천 장경희(누리, 하리)선교사 2022.9.28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1.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이 속히 종전이 되어 치유되고 정상적인 삶으로 회복되게 하소서.
2. 전쟁으로 인해 앞날을 알 수 없는 답답함과 당면한 어려움 등의 상황을 넉넉히 극복할 수 있는 넘치는 은혜를 부어 주소서.
3. 9월에 시작된 모든 사역(새 가족 삶 성경공부, 가정교회모임, 성경대학, 한글학교그룹모임 사역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영혼구원의 열매가 있게 하시며 제자로 변화되는 건강한 교회로 세워지게 하소서.
4. 특별히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 사역현장에 필요한 재정(13톤석탄구입 등)을 주님께서 채우소서.
* 선교후원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