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로스토프 지역 정기기도편지(2022년 6월)
하나님 나라가 러시아 땅에....러시아 로스토프 기도편지 - 장석천/장경희선교사
2022년 6월 정기 기도편지 https://joy24.org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골4:3)
존귀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여전히 전혀 예상치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그 동안 함께 하신 주님과의 사역과 기도제목을 나누고자 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 속의 사역
뜻밖의 전쟁으로 전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저희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님의 은혜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신분문제를 놓고 기도를 부탁드렸었는데, 이민경찰 5명이 교회로 찾아와서 이민국에 가서 조사를 받고(찾아온 사람들은 실제로는 FSB 러시아 정보국사람들이었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음을 알게 된 후에 이곳 로스토프 TV 1번 채널 뉴스와 인터뷰를 하게 되어 오히려 공식적으로 저의 선교사 신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신분문제의 염려없이 사역에 전념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함을 드립니다.
전쟁으로 인해 시민들에게 당장 필요한 식품을 포함해 물가가 두배 이상 오른듯 하여 이나라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저희도 이땅에서 섬기는 외국인 선교사로서 당장 부딪히는 문제는 원화약세, 루블강세(달러약세) 그리고 높은 물가 등으로 인한 재정문제입니다. 한국카드는 모두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미국은행카드를 통해 이곳 ATM에서 일반수수료의 10배의 수수료와 낮은 환율로, 달러는 불가하고 루블로만 인출하여 어려운 중에도 재정을 공급받고 사역할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러-우 간의 특별군사작전이라는 명목하에 일어나는 수많은 희생과 고통과 어려움들이 속히 끝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피난민 사역, 가정교회 사역 등…
피난민 사역 - 전쟁으로 인해 자신의 집을 떠나 피난민으로 살아가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계속 교회적으로 피난민촌과 피난민 가정별로, 그리고 교회연합회 차원에서 피난민에게 필요한 물품 등을 나누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물질로 함께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함을 드립니다. 가정교회사역 - 이 도시에 온지 4년만에 오랫동안 준비해온 가정교회 리더인 목자들을 임명하고 가정교회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목자들의 헌신과 섬김을 통해 영혼구원하여 제자삼는 건강한 교회, 열매맺는 사역이 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성도들의 영적성장을 위한 양육모임(삶공부)이 매주 있으며 정기적으로 기도모임도 계속 갖고 있습니다. 구제품나눔 전도 - 코로나로 시작된 교회주변의 가난한 분들에게 구제품을 나누며 복음을 직접 전하고, 복음전도지도 나누어 주며 복음을 전하고 있는데, 복음을 들은 분들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교회연합 어린이 컨퍼런스 - 러시아 교회가 아직은 규모가 작기 때문에 개교회차원에서 성경학교를 열기가 어렵기 때문에 목회자연합회 차원에서 연합으로 방학을 맞아 어린이 컨퍼런스(성경학교)가 저희 소망교회에서 있었습니다. 100여명이 넘는 귀한 어린이들이 함께 찬양하고 말씀을 공부하고 기도하는 축복된 시간들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교회 피크닉 -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가지지 못했던 교회 피크닉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회로 전도하기 위해 꾸준히 관계를 맺어왔던 사람들을 초대해 교제할수 있는 좋은 기회였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사랑의 떡을 떼고 서로 섬기며 물가 근처에서 즐거운 교제시간을 가졌습니다. 성경대학 - 성경대학(신학교)는 학기를 마치고 방학에 들어갔습니다. 집시사역 – 신학생 알렉산드르의 집시사역을 통해서 전도의 열매가 맺히고 양육을 통해 변화가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여름사역, 가족이야기.
전교인수련회와 여름성경학교 - 혼란스럽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여름에 전교인수련회와 어린이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교인수련회를 통해 성도들이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큰 변화가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도시에 와서 처음으로 여름성경학교를 시작하게 되는데, 주변의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서 구원받고 변화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전기및 가스작업 - 정말 오랫동안 진행되었던 선교센터 승압작업이 서류작업외에 거의 마무리되어 감사드립니다. 또한 석탄대신 가스를 사용할려고 작업중인데, 서류과정이 너무 복잡하고 오래걸리며, 서방제재로 인해 필요한 보일러 구입등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든 작업과 재정 등의 공급하심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둘째 아들 하리가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하게 되어 주님께 감사함을 드립니다. 큰아들 누리도 자신의 전공(Marriage and Family Therapy)과 관련된 곳에서 일을 하면서 대학원 3학년 학업을 잘 감당하고 있어 감사함을 드립니다.
여전히 전쟁으로 인해 혼란스럽지만, 주님은 우리를 통해 자신의 일을 행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러시아 땅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계속 믿음으로 선교동역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장석천 장경희(누리, 하리)선교사 2022.6.28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1. 전교인 수련회(7월 14-16일)를 통해 말씀과 성령의 능력을 경험하며 큰 은혜가 있게 하소서. 수련회에 필요한 재정이 공급되게 하소서. 또한 여름성경학교(7월 28-30일) 사역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구원받고 큰 변화가 있게 하소서.
2. 소그룹모임(가정교회) 사역을 통해 지속적으로 영혼구원의 열매가 있게 하시며 제자로 변화되는 건강한 교회로 세워지게 하소서.
3. 피난민사역을 지혜롭게 인도해 주시며 우크라이나의 특수군사작전이 속히 종결되어 치유와 회복이 있게 하소서.
4. 구제품나눔, 한글학교 사역을 통해 복음전도의 풍성한 열매가 있게 하소서.
5. 센교센터 가스작업과정을 어려움없이 진행되게 하시고 필요한 재정공급을 허락하소서.